Avantone Gauss 7 : 2-way Powered Reference Monitor

Gauss 7 - 위대함에 대한 경의
클래식은 결코 죽지 않는다 - Avantone은 과거 한시대를 풍미했던 Gauss (가우스)란 이름을 Gauss 7 레퍼런스 모니터로 새롭게 재탄생시킨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Gauss Speaker Company가 사라진지 수십년이 지났지만 이번에 새롭게 알맞은 제품(로우앤드)으로 재탄생하였습니다. Gauss 7은 빈티지 니어 필드 모니터의 클래식한 스냅과 현대 모니터의 주파수 대역과 반응을 믹스한 모니터 스피커 입니다.

GAU_AMT 트위터 드라이버는 극도로 부드러운 반응과 인상적인 스테레오 필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장시간의 청음시간도 매우 짧게 느껴지게 합니다. 폴딩된 AMT 드라이버는 굉장히 투명하고 정확하며 디테일한 트랜지언트를 제공합니다. Gauss 7 시스템은 초 광대역 "스윗 스팟"과, 정교한 이미징, 그리고 인상적이면서 자연스럽고 정확한 미드레인지가 인상적입니다.

Gauss 7은 또한 강력하면서도 사용하기 쉬운 Acoustic-Tuning 컨트롤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직으로 배열된 GAU-AMT 어떠한 룸 환경에서도 깨끗한 어쿠스틱 반응을 가질 수 있도록 해줍니다.

Gauss: 전설의 귀환

GAU-AMT : 고음질 AMT 드라이버
Gauss 7의 중심에는 자체 개발하여 특허를 가지고 있는 GAU-AMT 드라이버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GAU-AMT 드라이버는 최상의 디테일과 더불어 가장 정교한 파형을 제공합니다. GAU-AMT는 놀라운 스테레오 이미징을 제공하는 동시에 수직적 분사 에너지를 작게 유지하여 줍니다. 이로 인해 실내에서 원하지 않는 음향 반사를 줄여 음향 환경에서 위상 문제를 최소화 해 줍니다.

GAU-AMT 드라이버의 인상적인 트랜지언트 응답은 65mm 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 (PET) 필름으로 접혀있는 진동판에서 비롯됩니다. 그 결과 일반적인 돔 트위터 디자인에서 얻을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뛰어난 사운드를 재생하여 줍니다. PET 필름은 가장 낮은 공진 주파수 필름이며 가장 낮은 크로스 오버 포인트를 가지고 있고 동시에 탁월한 고역대 주파수를 확장시켜 줍니다. GAU-AMT 코일은 알루미늄-에칭 PET 필름을 접어놓은 형태의 드라이버 입니다. 또한 자체 인클로저에 장착이 되어 있어서 우퍼에서 발생하는 백웨이브 압력을 방지시켜 줍니다.

고역대 주파수 반응(22 kHz까지)은 방대한 음악 및 사운드 소스들을 위한 탁월한 레퍼런스 모니터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에어 주파수"는 단순히 들리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매우 부드럽습니다. 이는 놀라운 레퍼런스 모니터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몇시간 동안의 청취에도 적합한 모니터를 제공합니다.

클래식의 스냅과 현대 음악에 적합한 독특한 우퍼 디자인
Gauss 7의 우퍼는 AV10-MLF의 "화이트 콘"우퍼에서 큰 영감을 얻었지만 여전히 처음부터 새롭게 설계가 되었습니다. 우퍼 콘은 CLA-10 시리즈 우퍼(AV10-MLF)에서 볼 수 있는 목재 펄프와 유리섬유를 특정 비율로 혼합하여 만든 프레스 디자인입니다. 이것은 CLA-10의 하드 스냅과 빠른 트랜지언트 응답을 제공하면서도 훨씬 풍부한 저음을 제공합니다. Gauss 7에서는 예전의 타이트한 보이싱은 들리지 않을 것이고 환상적인 미드 레인지와 훌륭한 로우 엔드 레퍼런스를 위한 넓은 대역폭을 제공합니다.

우퍼의 모터 구조는 저탄소 1008 강철로 만들어져 폴 피스와 상판 사이의 자속 밀도가 가장 높게 만들어졌습니다. 무엇보다 우퍼를 감싸고 있는 고무는 우퍼의 힘과 움직임을 최적화 해주는 일본산의 단일 방향 스티렌-부타디엔 고무 (SBR)로 되어 있습니다.

후면의 베이스 포트를 통해 Gauss 7은 이 가격대에서 일반적으로 보여지는 "과장된" 저음이 아닌 잘 정제되어 단단한 저음을 제공합니다.

사용하기 쉬운 Acoustic-Tuning 컨트롤
밸런스드 XLR 및 1/4" TRS 입력은 편리한 연결성을 제공하지만 스튜디오 모니터로서는 그 이상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를 위하여 Gauss 7의 후면 패널에는 강력하면서도 사용하기 쉬운 음향 조정 컨트롤이 있어 시스템을 실내에서 최적의 셋팅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3 단계의 음향 스위치를 사용하면 Gauss 7을 여러분의 룸에서 최적의 셋팅이 가능합니다. 3 단계의 하이트림 스위치는 추가적인 공간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각각의 Gauss 7에는 적절한 시스템 칼리브레이션을 위해 자체 게인 컨트롤 노브가 있습니다.

제품 특징


Features
 
 > 환상적인 트랜지언트 응답을 제공하는 놀라운 레퍼런스 모니터 시스템
 
 > 고음질 GAU-AMT 트위터는 부드러운 "에어 주파수", 인상적인 스테레오 이미징, 초 광대역 "스윗 스팟" 및 원치 않는 룸 반사를 최소화 시켜 줍니다. 
 
 > 클래식의 스냅과 현재 주파수 대역폭을 제공하는 독특한 우퍼 디자인

 > 자연스러우면서도 도드라진 미드 레인지
 
 > 모니터 당 인상적인 180와트의 파워 제공

 > 강력하면서도 사용하기 쉬운 Acoustic-Tuning 컨트롤

 > 비교할 수 없는 동급 최고의 레퍼런스 품질

제품 사양


Specifications
 
 > System Type: Active Full-Range Two-Way Stereo Pair
 > Frequency Response: 30Hz - 22,000Hz
 > Cabinet: Bass Reflex design, hybrid medium-density fiberboard with real wood veneer
 > LF Driver: 7" (178mm) Ferrite Motor
 > HF Driver: 2.5" (65mm) AG-AMT
 > LF Amplifier Power: 120W
 > HF Amplifier Power: 60W
 > Amplifier: Bi-Amped Class D
 > SPL: 103dB (Peak)
 > THD: 0.5%
 > Controls: Gain (±6dB? / Acoustic Placement (-4dB, -2dB, 0dB) / High Trim (-2dB, 0dB, +2dB)
 > Inputs: Balanced TRS / XLR
 > Power: 110V - 240V, ~50/60Hz
 > Power Consumption: StanBy: < 0.5W / Full Output: 250W)
 > Dimentions: 381mm H x 235mm W x 212mm D (15" H x 9.25" W x 8.35" D)
 > Weight: 8.2Kg / 18 Lbs (Each)